연극을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는 속초 연극인들의 혼이 숨 쉬는 속초 연극협회를 찿아주셔서 반갑습니다.

 

 

 

30여년의 나이에 접어든 속초연극은 강원연극의 대표이며, 나아가 대한민국의 최고수준의 연극팀임을 전국연극제에서의 2번의 대통령상과 ,여러번의 상위 입상 및 연출상,연기상 ,해외공연등으로 입증되었습니다.

21세기는 문화예술의 시대라고 합니다. 인류가 살기 위해 우선 필요했던 물질적·육체적인 사안들을 해결하면서 사람답게 살자 라는 갈증은 문화예술로 해소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이제는 문화예술이 없는 시대는 상상할 수 없습니다.

문화예술은 시대의 흐름이자 인류에게 주어진 역사적 소명일 것입니다. 문화가 진정한 의미에서 "사람을 사람답게"라고 볼 때  연극예술은 문화예술의 '다양성과 가치'의 측면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로 무거운 책임을 느낍니다.

선생님, 선배님들이 애써 가꾸어 물려주신 속초 연극의 유산에 생기를 불어넣고, 창의력 넘치는 속초의 연극의 우수성을 이제는 속초시민들과 함께 나누어야 할 때입니다.

저희 협회는 무대예술의 보존과 활용이라는 두 축을 활성화하는데 정성을 쏟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또한 속초연극협회 식구들은 속초시민들 곁으로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 같이 호흡하고, 같이 느낄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기울려 노력 하겠습니다.

고맙습니다.

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 속초지부장   신  오  일